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국방드론항공과는 지난 11일 근면관 414호에서 포항드론교육센터 양정대 대표가 국방드론항공과 재학생 6명에게 4백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포항드론교육센터 대표이자 국방드론항공과 초빙교수인 양정대 대표는 올해 초빙되어 학과의 드론수업은 물론 드론동아리지도를 통해 드론축구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는데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장학금 수여 대상자 6명 전원이 2019~2020년 드론축구국가대표 선발이 유력시 되면서 이들의 노력과 결실에 대한 격려의 뜻을 장학금과 장학증서 수여로 전했다.
장학생대표 장현호 학생은 “장학금은 물론 지난 1년 동안 많은 드론축구대회 출전 기회를 제공해 주시고 지도 해 주신 양정대 교수님께 너무 감사드린다”며 “가르치는 열정과 전문적인 실력을 바탕으로 지도하는 것을 보고 배워서 나도 교수님처럼 드론 분야의 전문가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정대 대표는 “올해 처음 출전한 대회에서 우승을 시작으로 마지막 대회에서 드론축구국가대표선발로 마무리 할 것 같아 너무나 기쁘며, 학생들이 믿고 잘 따라줘서 얻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내년에도 드론분야의 역량을 향상하기 위한 각종 대회와 드론제작에 더욱더 매진해서 원하는 꿈을 반드시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