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진로진학교과교육연구회(회장 고백순)는 지난 3, 4일 19시 포항대학교 8층 세미나실에서‘대입전형 특강교실’연수를 개최했다.
2년째를 맞는 이 행사는 동해안 지역(경주, 영덕, 영천, 울진, 포항) 중 ․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바람직한 진로선택을 돕고 진학준비 지도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올해에는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의 적극적인 협조로 연수에 참가한 많은 교사들이 불편함 없이 2일간 순조롭게 연수를 마칠 수 있었다.
변화하는 대학입시와 학생부 종합전형을 제대로 알고, 학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 작성방안을 모색하며, 자기소개서 작성을 도울 전략에 대해 연수를 진행하고 나눔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것에 대해, 대부분의 교사들이 “연수 내용에 만족하며 이런 연수가 자주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한 130명의 중 ․ 고교 교사들은 퇴근 이후 19시부터 21시까지 진행된 연수였음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2일간 성황리에 진행이 되어, 변화하는 입시 지도에 대한 교사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고백순 교과연구회 회장은 “지역의 교사들이 대학입시에 대해 공부하고 싶어도 기회가 없는 것을 안타까워하며 학생 지도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을 알고 이런 연수를 기획했으며, 보다 많은 교사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더 좋은 연수를 기획하여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