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호텔항공바리스타조리제빵과는 지난 9월 27일 대학 성실관 111호 제과제빵실습실에서 포항 오천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파티쉐 직업체험을 위한 초코머핀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파티쉐 직업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진로 선택과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은 파티쉐의 직업 전망과 역할, 식생활 변화에 따른 제과제빵의 의미, 원재료의 특성과 제품 제조과정에서의 변화 등을 이해하도록 하였으며, 원재료를 이용한 제품 실습을 하는 순서로 조별 진행을 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을 체험한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새로운 것을 배우며 만드는 과정의 재미와 원재료의 변화에 대한 신기함을 느꼈다”고 하였으며, “자신의 꿈에 한걸음 다가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만족했다.
김창섭 학과장은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지원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해 고민을 덜어주는 진로탐색 기회를 넓히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가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제과제빵, 커피, 조리 인력양성 기반을 만드는 학과의 목표를 달성함과 동시에 지역사회 지식발전에도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