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6월 19일 평보도서관 북카페에서 기말고사 기간을 맞아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간식 지원 행사를 가졌다.
포항대 평보도서관은 지난 6월 3일 평보체육관 1층에 창의적인 복합문화공간인 북카페를 비롯하여 세미나실, 토론실, 취창업공간실, 자격증관련학습실, 일반열람실로 리모델링하여 이전 개관하였다. 개관 후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률이 2배 이상 늘어 전 열람실이 만석이 되고 있으며 시험기간 24시간 개방으로 새벽까지 학생들의 학습 열기를 느낄 수 있어 이날 간식 지원도 몇 분만에 동이 날 정도로 호응이 높았다.
간식 나눔 행사는 매년 시험기간마다 도서관이 주관하는 행사이지만 이전 후 처음 가지는 시험기간 행사로 보다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총장과 학술정보관 관장이 직접 학생들에게 쿠키와 음료를 제공하며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하고 소통과 공감을 실천하였다.
치위생과 손지영 학생은 “도서관 환경이 쾌적하게 바뀌어 너무 좋다. 특히 인기 좋은 1인석에 앉아 공부하고 싶어 친구들끼리 일찍 등교하여 경쟁한다. 시험 중반 즈음 힘이 들었는데 간식으로 응원해주셔서 화이팅하여 공부하겠다. 학교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포항대학교 평보도서관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간식 지원 행사는 물론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준비하여 꾸준히 학생들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