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보건실에서는 2학기 기말고사를 앞두고 12월 11일(화)~13일(목)까지 3일간 ‘비타민 데이’를 진행하였다.
1학기에는 학생들이 보건실로 직접 찾아오는 방식으로 비타민을 나누어 주었으나, 지난 행사에서 보건실의 유무 및 위치를 모른다는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이번에는 학생들이 학습하는 건물로 보건실에서 직접 찾아가 선착순 500명에게 비타민과 일회용 밴드를 나눠주는‘찾아가는 비타민 데이’를 시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대학생활에 대한 지원과 각종 서비스를 강화하여 내부 만족도를 높이고 나아가 학생들의 학업 집중 및 건강유지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하였다. 특히 학생들의 유동인구 및 시간을 고려하여 각 건물 1층 로비에서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게릴라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시간이 채 안되어 비타민 500개가 모두 소진이 되는 등 학생들의 폭발적인 반응 속에서 이루어졌다.
‘찾아가는 비타민 데이’에 참여한 대다수의 학생들이 ‘내년에도 지속해주세요’, ‘우리 학교 좋은 학교다!’, ‘덕분에 시험 잘 칠 것 같아요’ 등의 긍정적인 의견을 밝혔다.
포항대학교 보건실에서는 비타민을 수령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함께 시행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