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유아교육과는 지난 22일 현장실습 활성화를 위한 산업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유아교육과 교수들과 자연과아이유치원, 목원유치원, 시립연일어린이집 원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실습에 대한 산업체의 요구 및 개선사항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여 현장실습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아울러 유치원 교사 및 보육교사 양성교육과정 운영에 있어서 사회맞춤형 주문식 교육과정개선과 취업연계 활성화 방향에 대한 의견교환도 이루어졌으며 이번 산업체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과 개선사항 등을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 필요한 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현장실습교육, 우수 인력 지원 및 취업연계 강화, 산학협력 인적교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학과장 최효정 교수는 “앞으로도 현장실습에 대한 산업체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 산업체에서도 현장실습의 질적 관리를 통해 우수한 교사를 배출하여 대학과 유아교육기관이 상생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포항대학교 유아교육과는 해마다 지역 유아교육기관 원장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장실습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실습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