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4일 포항시 북구 중앙상가에 둥지를 튼 지역 청년들의 취업지원 공간 ‘포항청춘센터’ 가 개소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 대학 한홍수 총장을 비롯하여 이강덕 포항시장, 김정재 국회의원,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하여 포항청춘센터 구석구석을 둘러보고 테이프커팅을 통해 센터의 시작을 알렸다.
지역 청년들에게 희망의 기운을 불어넣기 위해 메인행사에서 진행한 ‘말풍선 퍼포먼스’는 ‘시작, 열정, 희망, 꿈, 도전과 실패’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각계 기관장이 인생의 선배로서 청년들의 꿈을 응원함으로써 청년들의 많은 박수와 눈길을 끌었다.
한홍수 총장은 ‘도전과 실패’라는 키워드를 통해 작은 나라 이스라엘을 세계적인 국가로 만들었던 ‘후츠파’ 정신을 언급하면서, ‘실패 학습’ 정신을 거울삼아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청년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내고, 취업준비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살피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계자를 격려했다.
‘포항청춘센터’는 우리 대학과 남다른 인연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 10월, 이강덕 포항시장이 우리대학을 찾아 진행했던 ‘재학생과 청년CEO와 함께하는 청년‧창업 일자리 특강’에서 청년취업지원 정책을 발표한 계기로 한홍수 총장을 비롯한 김진욱 산학협력단 단장, 이승욱 취업지원팀장, 교내 취업지원센터 상담사 전원이 참석하여 개소를 축하했다.
앞으로 우리 대학은 ‘포항청춘센터’와 함께 재학생 및 청년들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