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국방기술부사관과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구성된 포항대23팀과 팀케이팀이“2023 제6회 세계일보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1부와 2부리그에서 우승하면서 올해 마지막 대회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9일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3 제6회 세계일보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포항대23팀과 팀케이 드론축구팀이 우승하여 2부리그에서 3년 연속 우승을 하면서 포항대23팀은 1부리그 승격의 조건을 갖추고 (사)대한드론축구협회의 승인만 남겨두고 있다.
포항대23팀(정병진,김병욱,배은석,이원호,윤희진)은 2부리그에서 치열한 예선과 결선을 통해서 우승을 차지했고,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구성된 팀케이팀은 1부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올해 마지막 대회에서 포항대학교 드론축구팀의 강한 면모를 재차 확인하면서 대미를 장식하였다.
국방기술부사관과 1학년 정병진선수는“이번년도 마지막 대회라는 생각과 1부리그 승격을 앞두고 부담이 있었지만 팀원들이 열심히 연습한 노력의 결과가 우승으로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 매우 기쁘고, 내년에는 1부리그 에서 더욱더 열심히 활약해 나아갈 예정이니 국방기술부사관과와 포항대23 드론축구팀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2024학년도 국방기술부사관계열로 수시전형에서 드론운용전공과 정보기술전공 2개의 전공에서 주간과 야간 성인학습자전형으로 신입생모집을 선발 중이며 관심있는 학생들과 직장인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