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간호학과는 지난 17일 동지여자중학교 3학년 30명을 대상으로 포항대학교 간호학과 시뮬레이션 센터에서 자유학기제 ‘나도 멋진 간호사’ 진로체험을 실시하였다.
‘나도 멋진 간호사’ 진로체험은 ▲ 간호직업의 탄생과 역사 ▲ 간호사 직업에 대한 이해 ▲ 간호사 직업전망 ▲ 병동 및 특수파트 간호사 체험(분만실, 신생아실, 응급 및 중환자 병동 체험), ▲ 심폐소생술 교육 ▲ 수술전·후 간호 ▲ 혈압측정 등 학과에서 개발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심폐소생술 교육에 참여한 동지여중 김다인 학생은 “간호사 직업의 탄생과 역사에 대해 깊이 있게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김사랑 학생은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심폐소생술을 하는 경우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확률이 2~3배 정도 높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제세동기 사용 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숙지할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
박미현 취업실습과장은 “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매년 지역의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간호사 진로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향후 지역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진로체험 요구도를 조사하여 학생들의 요구에 맞는 새로운 진로교육 컨텐츠를 개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포항대학교 간호학과(조인희 학부장)는 2023년 지역주민을 약 500명을 대상으로 대상과 연령층에 맞는 진로체험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