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 학술정보관은 지난 5일 ‘2학기 행복한 독서생활’, ‘독서경진대회’, ‘사진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위의 행사들은 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학생들의 독서문화 확대와 학업 증진을 돕기 위해 시행되었다.
‘행복한 독서생활’은 일반도서, 전자도서 이용 결과 다독한 최우수상 강태훈(전기에너지과) 학생을 비롯해 총 23명에게 상금을 수여하였다.
‘독서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종합적인 독서능력 향상과 도서관, 전자책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최우수상 홍도형(간호학과) 학생을 비롯해 총 20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었다.
‘사진콘테스트’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독서 표현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친근한 도서관 이미지를 만들고 창의적인 지성 형성, 독서 생활의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진행되었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은 총 20명의 학생 중 최우수상은 전기에너지과 강태훈 학생이 수상하였다.
포항대학교는 대학발전전략 중“학생이 만족하는 대학”을 위해“수요자중심의 교육환경개선”을 실천하고 있으며, 학술정보관은 앞으로도 대학 내 중요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하며 학생 중심의 학습·문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