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유아교육과는 지난 10월 13일 성실관 418호에서 6명의 재학생에게 2022학년도 2학기 장학금과 증서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포항대 유아교육과 장학금 전달식은 매년 신설 장학금 유치를 통해 30년 오랜 역사를 이어 온 유아교육과만의 아름다운 전통이다. 이번 학기에는 국공립어린이집 원장으로 재직 중인 동문들이 뜻을 모아 ‘시립어린이집 후배사랑 장학금’을 신설하였다. 또 새롬유치원, 재능유치원, 연일백합유치원, 제2리라유치원, 포항대 부속유치원 더불어 장학 등 지역 유아교육기관이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기탁하여 우수 교사 양성에 힘을 실어주었다.
하나어린이집 김미선 원장은 “현장에 나가서도 교사직이라는 중요한 소명을 가지고 임하기를 바란다”며 “순수한 마음과 열정을 다하여 유아들 앞에 설 여러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장학금을 받은 3학년 정하은 학생은 “후배들을 위해 끊임없는 사랑과 응원을 베풀어 주시는 선배들이 계심에 감사드린다”며 “선배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항대학교는 4대 발전전략 중 하나인 ‘내실있게 성장하는 대학’의 실행과제인 ‘홍보 및 대외협력체계 고도화’ 달성을 위해 동문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에 유아교육과도 학과 중장기발전계획 실행과제의 일환으로 ‘전통과 변화의 조화로운 성장’을 위해 매해 동창회 활성화 및 신설 장학금을 유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