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지난 27일(화) 부터 ‘22년 ~ 24년’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자율혁신계획에 의거하여 지역사회 연계협력 및 평생직업교육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뷰티전문가양성과정을 개설한다.
이번 교육은 재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미용 분야 중 경력단절 및 미취업여성이 소자본창업이나 재취업이 상대적으로 용이한 네일아트 분야의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본 과정의 전문성과 교육성과 향상을 위하여 대학 내에 포항시의 위탁 운영시설인 포항시청년창업LAB의 전용실습실과 창업지원 인프라를 활용하여 교육이 진행되며,
강사진은 미용(네일아트) 분야 사업체 대표로 산업인력공단 경북동부지사 미용사(네일) 국가기술자격 검정위원을 초빙하여 전문적인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하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뷰티전문가 양성을 통한 지역의 여성 미취업자 취.창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항대 한홍수 총장은 ‘우리대학은 평생직업교육강화와 지속적인 성인학습자친화형 교육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특히 경력단절 여성이나 저소득층 등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대학혁신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