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유아교육과는 9월 2일 성실관 114호에서 하나어린이집과 현장성 높은 교육 공동체 구축을 통한 인적․물적 교류 등을 목적으로 관계자 4명이 모여 산학협력 협약 체결 및 현판 기증식을 진행했다.
포항시 어린이집연합회 통합회장이자 하나어린이집 원장인 김미선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포항대학교 유아교육과와 오랜 인연이 있었지만 산학협약으로 더욱 활발한 산학성과가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과 기관이 동반 상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유아 교사의 처우와 위상이 높아질 수 있도록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향후 목표를 밝혔다.
학과장 최효정 교수는 “평소 유아교육과를 위해 많은 지원을 해 주시고 계시지만 산학협력 협약으로 다양한 분야를 통해 교류하게 되어 더욱 의미 있는 자리라고 생각한다. 미래 교사를 양성하는 데 필요한 협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포항대 유아교육과와의 협약을 통하여 미래 유아교사 전문인력 양성을 추진하면서 △공동 프로젝트 수행 △학생 및 교원의 교육 지원 △다양한 인적․ 물적 교류 협력 △우수인력 취업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등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교육 공동체 구축을 더욱 공고히 하기로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