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국방드론과는 지난 8월 18일 포항대학교에서 국방드론과 학과장 최명세교수와 포항직업전문학교 박위환학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활성화 및 업무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포항대학교 송상욱교수는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하여 드론 관련 전공실무기술 교육을 한층 강화하고, 각 군 드론부사관 및 드론 산업 분야에 재학생 및 졸업생이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사업지원과 산학협력을 확대하고 이를 위한 자격증취득과 우수자원 입학에 혜택을 주는 등 상호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항직업전문학교 박위환 학교장은 “드론 분야의 우수 인력 지원 및 취업연계 강화, 교육 및 훈련프로그램 개발, 현장실습 교육 등을 통해 포항대학교 국방드론과와 포항직업전문학교의 산학협력 인적교류 및 사업 활성화에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화답하였다.
한편 포항대학교 국방드론과는 지난 7월 국토교통부장관배 드론축구대회에서 초대 챔피언에 등극하면서 대학 드론축구의 메카로 자리 잡고 있다. 2019년부터 올해까지 졸업생과 재학생들이 육군드론봇전투부사관 장기복무 대상자로 선발되어 매년 1~3명씩 임관하고 있으며, 일반전투부사관은 물론, 육군삼사관학교와 4년제 대학으로 진학하는 등 국방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이를 위해 더욱더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2023년도부터 국방드론과와 국방전자통신과를 통합하여 국방기술부사관로 신입생 수시모집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