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유아교육과는 8월 18일 성실관 114호에서 아름다운 유치원 및 우방새봄 어린이집 관계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성 높은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육 공동체 구축 및 우수인력 양성 등을 목적으로 산학협력 협약 체결 및 현판 기증식을 진행했다.
아름다운 유치원 전순이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랜 전통을 가진 포항대학교 유아교육과와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방새봄 어린이집 이혜정 원장은 “포항대학교와 다양한 인적․ 물적 교류 활성화를 통해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는데 힘써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학과장 최효정 교수는 환영사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미래의 교원들에게 필요한 현장성 높은 교육과정 운영뿐만 아니라 참여와 소통의 교육 공동체 구축을 통해 미래 교육을 위한 전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향후 목표를 밝혔다.
양 기관은 포항대 유아교육과와의 협약을 통하여 미래 유아교사 전문인력 양성을 추진하면서 △공동 프로젝트 수행 △학생 및 교원의 교육 지원 △다양한 인적․ 물적 교류 협력 △우수인력 취업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등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교육 공동체 구축을 더욱 공고히 하기로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