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치위생과는 6월 22일(수)~23일(목) 양일간 ‘22-24년’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포항대학교 사랑의 봉사단’ 울릉도 초등학생 재능기부 행사에 참여하여 구강보건교육 활동를 펼쳤다.
이번 활동에는 4개 학과가 참여하였으며 치위생과 학생들은 가장 중요한 초등학교 시기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올바른 칫솔질 교육’과 ‘치약 만들기 체험’을 준비하여 쉽고 재미있게 치아와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치위생과 2학년 이승현 학생은 “치위생과에서 그동안 배운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울릉도 초등학생들이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즐겁게 배우는 모습을 보며 전문 자질을 갖춘 훌륭한 치과위생사가 되어 꼭 다시 와서 예방구강보건교육을 시행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포항대학교 치위생과는 해마다 구강위생전과 구강보건의 날 행사 등을 통해 구강보건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15년에도 울릉도 초등학교, 중학교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에서 구강용품을 지원해주어 ‘3. 6. 9. 12 칫솔 바꾸는 날’ 홍보도 함께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