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교수학습지원센터는 9일 성실관 세미나실에서 ‘2022학년도 기초학습능력평가 시상식’을 개최했다.
전문대학 이상의 과정에서 원활한 학습 수행을 위해 요구되는 국어, 영어, 수리에 대한 기초학습능력을 평가하고 학생 수준에 맞는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목적으로 학기 초 전체 신입생을 대상으로 평가하였다.
2022학년도 기초학습능력 사전평가, 기초학습능력 향상교육, 사후평가를 실시하여 학과별 평가결과 우수자 총 11명을 선정하여 표창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기초학력 평가·향상을 통해 전공 수업 시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교내·외 자기개발 활동을 관리하고 취업 준비에 유용하게 활용하기 위해 매년 평가를 시행했다.
한편 대학측은 평가 결과를 토대로 학생들의 변화정도를 파악, 학생수준에 맞는 교육과정 설계 및 개발을 하겠다고 밝혔다.
교수학습지원센터장 이춘희(간호학과) 교수는 “기초학습능력 진단과 교육을 온라인으로 지원하고 평가·분석까지 효율적으로 운영하였고 앞으로도 학생 개인별로 기초학습 능력 수준을 파악하도록 이러닝 콘텐츠를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포항대학교는 2022~2024년 일반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되어 3년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재정을 지원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