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학술정보관은 2021학년도 ‘독서경진대회’와 ‘2학기 우수이용자 시상식’을 12월 6일 개최했다.
‘독서경진대회’는 9월 27일부터 11월 19일까지 학생들의 종합적인 독서능력 향상과 도서관 전자책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진행되었다.
최우수상에는 간호학과 이수빈, 우수상에는 사회복지과 차윤미, 치위생과 박자영, 장려상에는 물리치료과 이연희, 유아교육과 박지은, 전기에너지과 이정석, 치위생과 김미소 학생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었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간호학과 이수빈 학생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모처럼 독서를 통해 많은 생각들을 풀어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 매해 참석하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학술정보관 우수이용자 행사’는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매학기 우수 이용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일반도서 우수이용자와 전자도서 우수이용자를 합산하여 수상자를 선정하였으며 부상으로는 문화상품권이 증정되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 방채아 학생(간호학과)을 비롯해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 등 모두 10명이 수상하였다.
김지화 학술정보관장은 “독서로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개인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책을 가까이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항대학교 학술정보관은 학생들의 독서문화 확대와 학업증진을 도우기 위해 우수시용자행사, 전자정보박람회, 독서경진대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