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유아교육과는 지난 10월 29일 평보관 8층 세미나실에서 재학생 10명에게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이날 이번 학기 평보장학금을 받은 학생 4명에게도 증서를 수여하는 행사를 함께 가졌다.
포항대 유아교육과 장학금 전달식은 졸업생들이 30여년의 아름다운 전통을 매년 이어온 행사이며, 특히 지난 학기 신설장학 기탁에 이어 이번에는 제2리라 유치원에서 장학금을 쾌척하였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계속 장학금을 기탁해 온 새롬유치원, 연일백합유치원, 목원유치원, 재능유치원, 제일유치원, 포항유치원, 포항대 부속유치원의 더불어 장학 등 포항 지역의 8개 유아교육기관이 참여했으며 장주장학회, 예영장학회 등의 지속적인 기탁으로 후학 양성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
내빈으로 참석한 제2리라유치원 김수미 원감은 “선배들이 졸업 후 장학금을 기부하는 전통이 지속된다는 것은 학과와 후배에 대한 자부심이 있기 때문이다. 이 행사를 계기로 선배들이 닦은 길을 잘 따라와 더욱 성장하는 교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포항대 졸업생 선배인 부속유치원 교사들이 기탁한 더불어장학금을 받은 3학년 박지성 학생은 “부속유치원 선생님들이 주신 장학금을 받아 더욱 의미가 크다. 선배들이 앞서서 길을 닦아 놓았기에 방향을 헤매지 않고 따라갈 수 있었다. 그 열정을 본받아 나도 후배들이 따라 올 아름다운 길을 만드는 교사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는 COVID-19 확산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개인 소독 확산방지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하였다.
한편 포항대학교는 4대 발전전략 중 하나인 ‘내실있게 성장하는 대학’의 실행과제인 ‘홍보 및 대외협력체계 고도화’ 달성을 위해 동문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에 유아교육과도 학과 중장기발전계획 실행과제의 일환으로 ‘전통과 변화의 조화로운 성장’을 위해 매해 동창회 활성화 및 신설 장학금을 유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