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년창업LAB(포항대학교)와 농협 하나로마트 포항점은 21일 포항시 청년창업LAB 공유사무실에서 ‘포항시 청년 창업 지원 네트워크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 협약은 ‘포항시 청년 창업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을 통해 지역 양질의 사업체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체결식에는 포항시 청년창업LAB 손창환 사업단장, 농협 하나로마트 포항점 정성효 점장 등이 참석했다.
이 날 양 기관은 상호간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협력을 통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협력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호 교류하고, 세부적인 사업추진과 홍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자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포항시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해 농협 하나로마트 포항점은 △창업 교육을 위한 하나로마트 포항점 內 유휴 공간 무상 지원 △예비 창업자 사업 아이템 홍보 장소 적극 제공 △포항시 청년창업LAB 수강생 대상 마트 단기 행사시 기준 수수료의 50% 할인 제공 △포항시 청년창업LAB 수강생 대상 마트 입점 희망시 임대료(수수료) 할인 등 지원 제도 마련 등을 지원한다.
포항시 청년창업LAB(사업단장 손창환)은 창업지원사업에 참가하고 싶으나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를 모르는 예비창업자 또는 초기 창업가들에게 실무 전문가가 사업계획서 작성법 및 사업에 관한 노하우를 알려주어서,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자 ‘창업지원사업 전문가 가이드’ 교육을 농협 하나로마트 포항점 4층 회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