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년창업LAB(포항대학교)에서는 30일 ‘비손농장’의 권민제 대표를 초청해 창업을 희망하는 포항시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성공창업자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권민제 대표의 7년간의 시행착오를 통해 지금의 비손농장을 이루게 된 성공 스토리를 공유하며 관광농원 창업과 관련한 궁금한 점에 대해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손농장은 청하면에 위치한 관광농원으로 농작물 심기, 수확, 숲 놀이, 전통놀이, 쿠킹, 목공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물놀이장, 연중 오토캠핑장 3가지 테마로 구성된 농업 분야(6차 산업)이다.
권민제 대표는 비손농장을 7년간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이고자 직접 경험한 애로사항과 이를 해결한 노하우까지 공유했다. 또한, 관광농원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관광농원 야영장 설립 방법에서부터 귀농 귀촌 성공 아이템 등을 공유하여 관광농원 창업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기초석을 마련해 주었다.
포항시 청년창업LAB(사업단장 손창환)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 창업자를 위해 판로개척을 위한 ‘실전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창업자의 역량 강화 및 시장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