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년창업LAB(사업단장 손창환)에서는 9일 ‘순이’의 김세한 대표를 초청해 창업을 희망하는 포항시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성공창업자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10년간 4번 사업 실패를 경험하고 성공으로 재기한 김세한 대표의 순이 창업 스토리와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세한 대표는 창업자들이 경험 부족에 오는 시행착오를 줄이고자 본인의 사업 실패담을 공유하면서 문제 해결방안을 전수하여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세한 대표는 처음 메뉴 개발과 베타 테스트에서 실패를 경험하고는 대중적인 식재료를 2% 특별하게 할 수 있는 메뉴 선정에 몰두했으며, 베타 테스트를 지속했다고 밝혔다. 그 결과, 완판이라는 결과를 이끌어 냈으나 원가율 계산 실패로 다시 한 번 사업 실패를 맛보게 되었다. 그래서 다시금 지출 비용을 계산하고 지출 비용을 최대한 절감하고자 노력했다. 하지만 또다시 실패의 경험을 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상권분석 실패와 시스템의 부재였다. 이에 김세한 대표는 실패에 굴하지 않고 김세한 대표만의 열정을 발휘해 지금의 효자동 순이를 탄생시켰다.
이날 김세한 대표는 지금의 순이를 이끌게 된 메뉴 개발과 베타 테스트 노하우 공유하고, 지출 비용 계산 방법 및 지출 비용 절감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상권분석방법과 조리시간 단축, 시스템 도입 등에 대한 방법을 소개하며 청년창업가의 성공창업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앞으로 김세한 대표는 포항시 청년창업LAB과 협업하여 지역내 외식 창업가들의 어려움을 해소시키고자 ‘메뉴UP 매출UP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포항시 청년창업LAB은 오는 30일 지역내 창업 성공CEO이자 예비사회적기업인 ㈜쉐어라이프 좌민기대표를 초청해 성공창업 스토리를 공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