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년창업LAB(사업단장 손창환)에서는 1일 ‘오다가다 게스트하우스’의 이현진 대표를 초청해 창업을 희망하는 포항시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성공창업자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허물어져 가는 기존 여인숙 공간을 이현진 대표만의 개성을 살려 감각적 인테리어로 재구성한 오다가다 게스트하우스의 창업 스토리와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현진 대표는 처음엔 낡고 오래된 여인숙을 새롭게 재탄생시킨다는 기대감이 컸지만 리모델링이 진행되면 건물 안팎에 물이 새고 전기가 차단되는 등의 현실적인 난관에 부딪치기도 했다. 이처럼 창업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애로사항 및 해결 방법 등을 이번 특강을 통해 아낌없이 전달하였다.
그리고 오다가다 게스트하우스의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와 소품에 대해서는 이현진 대표의 여행 경험에서 나왔다고 말했다. 이현진 대표는 대학 시절부터 혼자서 기차를 이용해 전국 일주를 다녔을 뿐만 아니라 필리핀 등 아시아 여러 국가와 멀고 먼 북유럽 덴마크까지 여행을 다녀왔다. 또한, 필리핀에서 다이빙 강사로 생활하면서 게스트하우스를 관리했던 경험이 지금 게스트하우스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포항시 청년창업LAB은 성공창업자 특강 외에도 창업 아이템과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시장 검증이 필요한 사업체를 지원하고 자금조달을 위한 효과적인 IR 역량 강화가 필요한 사업체를 지원하고자 벤처투자(IR)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