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바리스타조리제빵과는 2021년 6월 5일(토) 포항시에서 주최하고, 경북도민일보에서 주관한 청년 푸드버스킹 온라인 경연대회에 2팀이 참가하여 2팀 모두 수상을 하였으며, 조영철·이동현 학생은 장려상, 김경은·김현수 학생은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청년 푸드버스킹 온라인 경연대회는 예비 청년쉐프들이 포항 지역의 우수한 농·수 특산물 식재료를 활용한 테이크아웃 음식발굴로, 1차 서류심사 평가를 거쳐 선발된 10팀이 2차 본선 대회를 온라인 라이브 경연으로 실시하였다.
비대면 접속 방식으로 조리과정은 각 팀별로 조리실에서 만든 후 온라인 인터뷰 심사를 거쳐 음식의 맛, 기술, 창작, 메뉴 활용 등 종합적으로 심사를 하였다.
경진대회 수상자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포항지역 농특산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자신만의 메뉴개발로 멋진 쉐프가 되도록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며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포항대학교의 대학발전전략 중 “지역이 사랑하는 대학”을 위해 “지역문화 연계활동”을 통해, 바리스타조리제빵과(학과장 백서영)에서는 “앞으로 학생들에게 요리에 대한 창의력과 전문성을 중심으로 지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