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년창업LAB(사업단장 손창환)에서는 ‘청목전통주 연구소’의 신수정 원장을 초청해 창업을 희망하는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성공 창업자 특강을 운영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창업을 희망하는 포항시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신수정 원장의 열정으로 빚어낸 전통주에 대한 소개 및 제조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성공 창업 사례에 대해 공유하며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수정 원장은 전통주를 배우고자 매주 포항에서 전주까지 6개월을 다녔으며, 2008년 국선생 선발 대회에서 본상을 수상하여 전통주 빚기 실력도 인정받았다. 그 후 매주 서울을 오가며 한국 전통주 연구소에서 전문가 과정과 강사과정을 수료했을 뿐 아니라 ‘복분자 증류주의 양조적성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날 신수정 원장은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특강 수강자들에게 전통주 창업사례와 창업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하며 이후 전통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지역의 특색을 살린 전통주들이 개발되고 또 시판되고 있음에 따라 포항의 특산물인 부추 꽃이나 부추 씨앗을 이용한 전통주를 만들어 보려고 연구 중에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 청년창업LAB은 지역 창업가들의 성공 창업을 향한 지름길을 지속 마련하고자 현재 ‘창업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성공 창업가를 초청하여 지역 창업가들의 창업 궁금증을 해소하여 지역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