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배지영)에서는 교수법 역량강화를 위하여 2월 9일(화) 온라인 교수법 특강을 개최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비대면 수업의 가장 취약부분인 학생들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교수법 특강을 기획하였다. 특히, 이번 특강은 다가오는 신학기 수업을 대비하기 위하여 미디어를 활용한 교수법 특강으로 개최되었다.
‘하이브리드 교수법을 위한 디지털 미디어 활용법’이란 주제로 신종우 교수(신한대학교)가 초빙되어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언택트 시대 하이브리드 교수법,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쌍방향 교수법, 저작권의 이해 등 다양한 세부 주제를 가지고 상세한 설명과 실습 등을 실시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장 배지영 교수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대학을 비롯한 사회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학생들이 수업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학습지원시스템 활용과 다양한 앱을 이용한 교수법, 온·오프 혼합형 블렌디드 수업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이 실현되도록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포항대학교의 대학발전전략 중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을 위해 “교수학습지워 고도화”와 “수요자중심의 교육환경개선”을 실행하고 있으며,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 지원 뿐 아니라 학생 지원 대상으로도 최적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다양한 주제의 특강도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