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바로가기

메인메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배터리산업의 실무 인력양성 신소재배터리과

PH포커스

홈으로 커뮤니티 > PH포커스

본문

유아교육과, 프로젝트 경진대회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

유아교육과 경진대회2

유아교육과 경진대회1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유아교육과는 지난 12월 15일부터 16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 제1회 프로젝트경진대회의 시상식을 16일 성실관 418호에서 전체 재학생이 모인 가운데 가졌다.

유아교육과는 매년 개최해 왔던 모의수업경진대회 대신 새롭게 개정된 누리과정의 유아중심 ‧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실천하고 변화하는 교육현장에 적합한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이 대회를 마련하였다. 특히 재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과 자신감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된 이 대회의 전 과정은 1~3학년들로 구성된 6개 팀이 한 달 동안의 기간에 걸쳐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직접 현장견학, 전문가면담, 실험 등의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주도하였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트경진대회의 전시를 통해 타인에게 지금까지 진행 해 온 주제에 관한 깊이 있는 탐구 과정을 종합하여 발표하면서 재학생들은 긍정적 자기혁신과 마인드(mind)를 계발할 수 있었다.

시상식에서는 프로젝트 단계별 수행과정인 주제 선정, 계획 및 준비, 탐색 및 표상, 마무리 전 단계를 총체적으로 평가하여 ‘물고기’를 주제로 진행한 팀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전기자동차’팀, ‘가죽’, ‘시장’팀이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을 받았다.

대상 수상 팀의 신소현 학생은 “주제에 대해 팀원들과 함께 탐구하고 토의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사고가 확장되고 깊이 있게 발전하는 것을 경험했다. 또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고 좋은 결과까지 얻게 되어 뜻 깊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포항대학교는 대학발전전략 중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의 실행과제인 “교수‧학습지원 고도화”를 실천하고 있으며, 이와 연계하여 유아교육과도 학과 중장기 발전계획 실행과제의 일환으로 “자기 주도 학습법 지원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한편 이날 대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기존 일정을 조정하고 대회의 규모를 대폭 축소하여 열렸으며 전시장의 철저한 방역과 함께 발열체크, 개인 소독 등 확산방지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하였다.
  • 조회 2,096
  • IP ○.○.○.○
  • 태그 유아교육과,프로젝트경진대회
  • 저작자표시-변경금지저작자표시-변경금지
    내용보기
  1. jpg 유아교육과 경진대회2 | 231.8K | 385 Download(s) 이미지 보기
  2. jpg 유아교육과 경진대회1 | 292.5K | 424 Download(s) 이미지 보기

담당정보

  • 이 문서정보의 저작권은 신소재배터리과에 있습니다.
위로

 관련페이지「 PH포커스 」

  • -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 -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