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지난 26일(목) “2020학년도 포항대학교 30감사글 공모전 시상식”을 거행하였다.
포항대학교 창의인성교육센터(센터장 정명환)가 주관한 30감사글 공모전은 본교 인성함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감사글쓰기를 통하여 주변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공유함으로써 학생의 전반적인 인성 및 감성 수준을 증진하고자 추진하였다.
2019년도부터는 본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고등학생에게도 참여의 기회를 주고자 포항 지역의 고등학교까지 확대 운영하고 있다. 총 접수된 200여 개의 작품들을 심사하여 우수한 작품을 선정, 시상하였다.
이날 최우수상을 수상한 최수빈 학생(치위생과, 2학년)은 “올 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 속에서도 항상 격려해 주신 부모님께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쉽게 전하지 못했던 말들을 글로나마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항대학교의 대학발전전략 중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을 위해 “수요자중심의 교육환경개선”을 실행하고 있으며, 창의인성교육센터는 재학생들이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인성인증제를 도입하고 인성아카데미, 30감사글 공모전, 인성증진 릴레이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