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사랑의 봉사단에서는 10월 30일 포항시 내연산 군립공원에 방문하여 포항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비대면 자원봉사“구석구석 클린데이봉사”활동을 가졌다.
코로나19로 대면 자원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활 속에서 대학 사랑의 봉사단에서는 사학의 중요한 역할이자 진정한 지역사학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교직원 및 재학생 10여명이 지역주민들이 자주 찾는 내연산 군립공원을 방문하여 등산로 주변 쓰레기 줍는 봉사활동을 하였다.
지난 9월 18일에도 동해안 연안 녹색길(칠포리 – 오도리)을 찾아 해안길 주변 환경정화 활동도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제68대 김승재 총학생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봉사활동 장소를 찾지 못하여 걱정이 많았는데 포항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비대면자원봉사“구석구석 클린데이”봉사활동 참여하여 조금이나마 남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더불어 코로나19로 지친 참여자 모두에 건강을 찾은것 같이 좋았다고 말하였다.
포항대학교의 대학발전전략 중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을 위해 “수요자중심의 교육환경개선”을 실행하고 있으며, “내실있게 성장하는 대학”을 위해 “홍보 및 대외 협력체계 고도화”를 실행하고 있다. 그리고 사랑의 봉사단은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계속해서 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