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에서 (사)대한드론축구협회 경북지회(지회장 양정대)는 30일 오전 11시30분 국방드론항공과 드론실습실에 드론 실습용 기자재를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
지난 2020년 6월 (사)대한드론축구협회와 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 산학협약식을 체결한 이후 교류 활성화 차원으로 (사)대한드론축구협회 산하 경북지회에서 국방드론항공과 재학생들의 실습은 물론 2020년 드론축구국가대표를 보유한 학과의 취창업동아리 팀케이 회원들을 위해 드론축구경기장 1세트를 제작 기증하여 드론조종과 비행분야에서 더욱더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양정대경북지회장은 “급변하는 드론산업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시대의 흐름과 변화를 잘 파악하여 지속성있는 발전 가능성을 높이고 교류협력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노력이 중요하다. 아울러 이번 기증으로 국방드론항공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하여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학과장 송상욱 교수는 “산학협력 활성화와 대학 및 학과의 발전을 위하여 드론실습에 필요한 기자재를 기증해 준 (사)대한드론축구협회 경북지회에 감사를 표하며, 경북지회와 보다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4차 산업시대의 드론산업에서 부가가치를 향상 시키고 재학생들의 수업환경과 수업의 질을 제고 시키는 계기를 만들어 잘 가르칠 수 있도록 대학이 되는데 일조를 하겠다”고 말했다.
포항대학교의 대학발전전략 “지역이 사랑하는대학”이 되기위해“산학협력 생태계구축”과 “실무역량중심 취창업 지원”을 실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 국방드론 항공과는 2020년 10월 2학년 장현호학생이 육군드론및UAV운용 장기복무부사관에 합격하여 입대했으며, 학과 재학생들로 구성된 드론축구팀이 2021년 국가대표선발을 위해 대회를 준비중이며, 드론 분야를 더욱 더 활성화시키고 사회에서 요구하는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