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지난 9월 7일부터 9월 25일까지 ‘결석없데이(DAY)’ 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매 학기 진행해오고 있으며 학생 개인이 참여하는 ‘재학생 재택수업 열공 인증 이벤트’와 함께 수강 반 학생 전원이 출석을 목표로 인증하는 ‘결석없데이(DAY)’ 프로그램까지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 진행결과 참여한 교수와 학생들 간의 유대감 강화와 학생들의 중도탈락 방지 효과가 있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기프티콘과 문화상품권을 증정하였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회복지과 1학년 전동근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활동의 어려움과 여러 걱정도 많았지만 교수님들의 열정적 강의와 동기들의 단합된 모습 속에 끝까지 결석 없이 참여해 준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동기들과 더 친해지고, 좋은 추억이 생긴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영숙 학사운영처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프로그램에 참여해 준 학과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감사드리며, 향후에도 좋은 프로그램들을 개발·운영하여 출석률 제고는 물론 중도탈락 방지를 위한 노력을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학교의 대학발전전략 중 “교육을 잘하는 대학”이 되기위한 실천 전략으로 “학사제도 유연화”를 실현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와 함께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관리와 교육부 학사가이드 라인, 코로나-19 확산 상황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수업을 운영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