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코로나-19의 재 확산으로 야기될 수 있는 학사운영의 혼란을 미연에 방지하고 2학기 비대면 수업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포항대학교 원격수업지원 도우미(PH – Remote Class Support Helper)운영한다.
원격수업지원 도우미(PH – Remote Class Support Helper)는 재학생들에게 원활한 원격수업지원을 위해 LMS 학습관리시스템 운영 및 안내, 학적관리, 수업관리, 재학생들의 민원 응대 및 학생지도 등 학생들과의 관련된 모든 업무를 포괄적으로 담당할 예정이다.
원격수업지원 도우미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DB로 축적하고, 결과를 원격수업관리위원회로 이첩하여 향후 제도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학사운영처장(이영숙)은 “대학 원격교육 관련 주요계획 및 강좌 품질관리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원격수업관리위원회에 학생참여를 의무화하여 학생들의 의견수렴에 기초한 원격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원격수업의 질 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포항대학교의 대학발전전략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을 실행하기 위해 코로나-19의 재 확산의 혼란 속에서 비대면 원격수업지원을 통해 수요자중심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