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학술정보관은 ‘2020년 1학기 학술정보관 우수이용자 시상식’을 7월 7일 개최했다.
‘학술정보관 우수이용자 행사’는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올바른 독서와 독서 습관화 형성을 위해 매학기 우수 이용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일반도서 우수이용자와 전자도서 우수이용자 부문으로 나누어 수상자를 선정했으나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등교일이 늦춰지고 학생들이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이 있어 일반도서와 전자도서를 합산하여 우수이용자를 선정하였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 박진호 학생(제철산업과)을 비롯해 우수상 2명, 장려상 6명 등 모두 9명이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을 받은 박진호 학생은 “도서관에 많은 전공과 교양도서를 언제든 볼 수 있고 친구들과 공부하고 토론할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어 자주 방문하고 있다. 학습과 동시에 상까지 받아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지화 학술정보관장은 “우리대학 도서관은 책 대출에만 그치지 않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초학문, 문화, 학업과 관련된 정보교류로 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꿈을 이루도록 도와주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폭넓은 독서로 학생들의 꿈에 한발 더 다가 갈수 있기를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포항대학교의 대학 발전 전략 중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을 위해 실행과제로 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학술정보관은 학생들의 독서문화 확대와 학업증진을 도우기 위해 일반도서 및 전자도서 대출, 전자정보박람회, 독서경진대회, 북토론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