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13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결석없데이(DAY) 재택수업 열공 만렙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재택수업이 연장된 3주 기간 동안 학생이 집에서 ‘자신만의 열공 인증사진’을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인증하고 캡쳐 사진을 대학홈페이지에 게시한 후 추첨을 통하여 매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방법으로 진행한다.
재택수업으로 인해 많은 불안감과 피로감을 느낄 재학생들에게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학습의욕을 높이고자 작년부터 시행해오던 결석없데이(DAY) 프로그램을 일부 개편하여 재택수업에 적합하도록 수정 운영한다.
이영숙 학사운영처장은 교육부의 코로나19대응을 위한 대학 학사운영 방안 등에 따라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개강연기 및 재택수업으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불안감과 걱정에 대해 누구보다 깊이 공감하고 이해하고 있다.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학생의 의견을 적극수렴·반영하여 현상황에 대처하고 교육의 질적 손실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학교는 ‘코로나 19‘로 인해 다음달 1일까지 재택수업이 진행할 예정이며, 5월 4일 이후 대면수업을 진행하다는 계획하에 수업운영 및 안전대책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