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학생상담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심리적 불안을 호소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9일부터 비대면 심리상담을 지원함으로써 대학중장기발전계획 실행과제 중 하나인 ‘진로·심리 상담지원’의 역할을 수행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대학생활을 적극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
학생상담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센터 방문이 어려운 상황이므로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팝업창을 통해 비대면 심리상담 지원을 안내하고, 포항대학교 모바일 앱을 통한 온라인 상담 신청과 유선 상담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접수된 상담 건에 대해 교내 전문상담사와 외부 전문상담사를 순차적으로 배정하여, 상담을 신청한 학생들에게 비대면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관리함으로써 과도한 불안과 스트레스 예방을 위한 학생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장혁란 학생상담센터장은 “사회적 불안의 요소가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에게 비대면 상담을 실시하고, 특히 개강 연기로 혼란스러워할 신입생들에게 소속감과 안정감을 부여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